역대하 30:1-12

예수님은 유월절(구원)의 은혜와 능력으로 우리에게 오셨습니다.

@ 성경 말씀
(읽을 말씀: 역대하 30:1-12)
(대하30:1) 히스기야가 온 이스라엘과 유다에 보내고 또 에브라임과 므낫세에 편지를 보내어 예루살렘 여호와의 전에 와서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를 위하여 유월절을 지키라 하니라

@ 말씀 묵상
히스기야는 신앙 공동체의 회복을 예루살렘에서 남유다와 그리고 북이스라엘의 백성에게로 넓혀갑니다. 그는 아브라함의 후손들이 하나님 여호와를 위하여 유월절을 지키라고 전합니다. 만일 그들이 하나님께로 돌아오면 하나님도 돌아오셔서 그들이 겪는 모든 재난과 위기로부터 구원하신다고 선포합니다. 이 소식을 듣는 대부분의 북 이스라엘 사람들은 조롱하고 비웃었지만 몇사람은 스스로 겸비하여 돌아왔으며 하나님의 감동을 받은 유다 사람들은 왕의 명령대로 준행하였습니다.

유월절은 구원의 하나님을 기억하며 감사하고 즐거워하는 절기입니다. 지금 우리는 유월절의 참된 의미와 능력으로 찾아오신 성탄(성자 예수님의 탄생)을 준비하는 대강절을 보내고 있습니다. 팬데믹으로 화려했던 세상의 빛은 꺼저가지만 오히려 온 세상을 비추는 구원의 샛별(벧후1:19)은 더욱 밝게 빛나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 19로 모임이 폐해지고 연약한 자들은 실족해가는 이 때에 우리는 더욱 성탄의 주님을 모시고 구원의 감격과 기쁨으로 살아가기를 축원합니다.

@ 찬양 나눔
예수로 나의 구주삼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