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복음 2:21-40

예수님은 구원의 빛과 영광으로 우리에게 오셨습니다.

@ 성경 말씀
(읽을 말씀: 누가복음 2:21-40)
(눅2:29-31) (29) 주재여 이제는 말씀하신대로 종을 평안히 놓아 주시는도다 (30) 내 눈이 주의 구원을 보았사오니 (31) 이는 만민 앞에 예비하신 것이요 (32) 이방을 비추는 빛이요 주의 백성 이스라엘의 영광이니이다 하니

@ 말씀 묵상
예수님은 율법을 따라 할례를 받고 맡아들로 하나님께 드려진 이스라엘의 참 예배자로 자라셨습니다. 경건하고 의로운 시므온과 안나는 율법대로 성전에 올라온 아기 예수를 만나 그분이 행하실 놀라운 구원의 일들을 전합니다. 예수님은 만민을 위해 예배되신 분이며 이방의 빛이요 주의 백성의 영광으로 오셨습니다. 또한 그로 인하여 사람들이 패하고 흥하며 비방을 받는 표적이 되며 진리의 말씀으로 우리 마음의 생각을 드러내시고 구원하실 것입니다.

예수님은 율법 아래 오셔서 율법을 온전히 이루시고 율법의 정죄에서 우리를 구원하셨습니다. 주님은 사람들의 비방에도 굴하지 않고 진리를 선포하시고 그 길을 가셨으며 우리에게 승리를 주셨습니다. 비록 주님의 말씀은 날선 칼처럼 부패한 우리 마음의 생각을 드러내시지만 하나님의 참된 위로와 구원을 바라는 자들에게 주님은 참 자유와 은혜를 베푸십니다. 오늘 하루도 진리의 빛으로 오신 주님과 함께 구원의 기쁨과 즐거움을 누리고 전하는 복된 날이 되기를 축원합니다.

@ 찬양 나눔
어두운 내 눈 밝히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