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복음 8:1-15

하나님의 말씀은 착하고 좋은 마음으로 받아야 결실할 수 있습니다.

@ 성경 말씀
(읽을 말씀: 누가복음 8:1-15)
(눅8:11-15) (11) 이 비유는 이러하니라 씨는 하나님의 말씀이요 (12) 길 가에 있다는 것은 말씀을 들은 자니 이에 마귀가 와서 그들로 믿어 구원을 얻지 못하게 하려고 말씀을 그 마음에서 빼앗는 것이요 (13) 바위 위에 있다는 것은 말씀을 들을 때에 기쁨으로 받으나 뿌리가 없어 잠깐 믿다가 시험을 받을 때에 배반하는 자요 (14) 가시떨기에 떨어졌다는 것은 말씀을 들은 자니 지내는 중 이생의 염려와 재리와 일락에 기운이 막혀 온전히 결실치 못하는 자요 (15) 좋은 땅에 있다는 것은 착하고 좋은 마음으로 말씀을 듣고 지키어 인내로 결실하는 자니라

@ 말씀 묵상
예수님은 열 두 제자와 함께 여러 곳에서 하나님의 나라의 복음을 전하셨습니다. 여러 여자들이 자기들의 소유로 주님과 제자들을 섬겼습니다. 주님은 씨 뿌리는 비유로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씨앗이고 그 말씀을 듣는 자들은 네가지 종류의 밭이라고 설명하십니다. 길 가는 말씀을 들을 때 믿어 구원을 얻지 못하게 마귀가 빼앗아가는 자들입니다. 바위 밭은 말씀을 기쁨으로 받으나 시험의 때 배반하는 자들입니다. 가시떨기는 세상의 염려와 재물의 욕심과 쾌락에 막혀 결실치 못하는 자들입니다. 그리고 좋은 밭은 착하고 좋은 마음으로 말씀을 듣고 지키어 인내로 결실하는 자들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좋은 마음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지켜 인내로 결실하는 자들의 것입니다. 주님은 분명히 열매 없는 신앙을 심판하신다고 경고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주님의 말씀을 어떻게 받고 행하느냐에 따라 그 결과가 달라집니다. 오늘 하루도 주님의 말씀을 착하고 좋은 마음으로 듣고 지키어 인내로 열매 맺는 하나님 나라의 존귀한 백성으로 살아가기를 축원합니다.

@ 찬양 나눔
또 하나의 열매를 바라시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